티스토리 뷰

식이섬유소에는 불용성 식이섬유소와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있는데요. 불용성 식이섬유소가 변비와 장염 예방에 도움을 주고 수용성 식이섬유소는 수분 결합과 젤을 형성해서 음식물이 소장을 빠르게 지나가게 해서 당분이나 지방, 콜레스테롤 흡수를 감소시켜 당뇨나 고지혈증 등의 생활습관 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건강 개선 폴리코사놀이 가장 높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은 올려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 쳐주는 역할 때문에 고지혈증, 부종 등 혈액 건강 개선 제품으로도 새싹보리를 추천한다고 해요.

 


외출하지 않을 때 증가하는 것이 유일한 내 뱃살인데요. 매일 입으로 만 건강을 걱정하는 것 같고, 몸의 활력을 찾아보며 새싹보리를 선택했습니다.

 

 

활력 그 자체가 이름의 상쾌한 느낌이지만 상상만으로도 가벼워진 느낌이라고 할까. 사실 이것은 일종의 건강식품으로최근에는 아무도 모를 정도로 유명 해졌지만 보다 구체적인 효과를 함께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새싹보리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 이전에는 쌀보다 흔한 곡물로 널리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지금은 보리가 몸에 좋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가격적인 면에서도 높은 가치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이번에는 이러한 곡물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만, 요즘 많이들 섭취하고 있어 기대 반, 두려움 반 등으로 알아보게 되었는데, 보리는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하게 섭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대인들은 성인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항상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아침에 한잔 상큼한 새싹보리 한 잔으로 시작하니까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하지만 몸에 좋다고 욕심껏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하루 권장량이 3~10g 정도인데요. 새싹보리 가루 부작용으로는개인에 따라서 과다 섭취할 시에 설사나 구토,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것만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요. 요즘 바나나 등 과일을 이용해서 해독주스로도 많이 섭취하죠. 시원하게 얼음 물에 섞어 먹어도 상큼한 기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새싹보리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대표적입니다. 이 성분은 장내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여러 곳에 지방 축적을 막을 수 있다고합니다. 이것이 바로 새싹보리의 해독 효과입니다. 요즘 해독 다이어트는 매우 뜨겁습니다.

 

 

해독 주스를 만들어 계속 섭취하면 떨어지지 않는 장의 지방을 녹일 수 있다고합니다. 나는 바나나와 우유를 사용하여 새싹보리 가루로 하루에 3번 해독합니다. 우유가 질리면 바나나 대신에 요구르트 나 미네랄워터를 번갈아 가며 사과를 넣습니다.


폴리 콜레스테롤은 나쁜 저밀도 지단백질 (LDL) 수치를 낮추고 좋은 스테롤 고밀도 지단백질 (HDL) 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발아 한 보리를 계속 섭취하면 혈액 순환을 돕고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합니다.

 

 

새싹보리로 만든 해독주스가 최근 가장 핫한 디톡스 음료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성인의 경우 복용하면 각종 성인병과 암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한 번 복용해도 좋을거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