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가족 계족 계획을 너무 철저히 하는 시대라고 할까요. 임신은 축복임에도 불구하고 출산 육아의 문제가 경제적상황, 개인적인 상황 등으로 계획적인 임신들을 원하십니다. 그래서 가임기와 비가임기 임신 확률을 알려드릴 텐데요. 생리주기와 가임기, 비가임기를 잘 계산하셔야 합니다.

 

 

 

임신이란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하여 여자 자궁에 착상하는것을 임신이라 합니다. 여기서 수정후에도 자궁내막에 착상하지 못해서 임신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임기 임신확률

임신이 가능한 기간을 말하는데요. 보통 배란은 생리가 시작된 지 약 12일에서 16일 사이로 보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배란일을

보통 14일이라고 평균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때 아이를 원하시는분들은 배란기 계산기와 기초체온까지 측정하여 본인의 배란일을 파악하여 딱 맞추어 임신 계획까지 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이때 배란일 타이밍을 맞추지 못하면 임신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러나 실제로 배란 당일이 아닐 때도 충분히 임신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비가임 임신 확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가임기 임신확률

배란일을 보통 생리 시작 14일이 평균이지만 난자는 배란을 할 때 사실상 정자를 만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딱 배란일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배란일까지 며칠 동안 관계를 가지는 것이 가장 임신하기 쉬운 때 즉 배란일 전후로 3~4일 정도라고 대부분 알고 알고 있습니다.

 

 

아이를 가지려고 굉장히 노력을 해도 임신이 잘안되는경우가 있는 것처럼 배란일에 타이밍을 맞춰도 반드시 임신할 수 없지만 배란 후 12시간에서 24시간이 지나도 난자가 건강한 상태라면 충분히 수정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때가 배란 당일 이외에 비가임기 임신 확률이 가장 높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전문의들 말을 들어보면 배란날짜 이틀 전이 배란일 임신 확률의 4배나 된다고 하는데요. 임신을 간절히 원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배란일을  알아내려고 엄청 노력하시는데 이런 부분에서 잘못하면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의 밸런스가 깨져서 오히려 힘들다고합니다.

 

 

여성의 배란일은 생활습관과 주변 환경에의해서 배란일이 달라지기 쉬워서 정확한 배란일을 알고 싶다면 병원에서 검사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비가임기 임신확률 0%로라고 하는데 경험적으로 보면 생리 직후 비가임기 임신 확률이 있기 때문에 배란 가능성이 제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임신을 원하시는 분들이나 원치 않으신 분들 생리 직후 비가임기 임신 확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셔서 임신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