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마 끝나면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다한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더운 날씨에 더욱 힘들어져서 이만 저만 고생이 아닌데요. 다한증의 원인과 치료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한증은 땀이 다른 사람에 비해서 많이 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더위를 많이 타서 땀이 많이 나는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한증을 앓고 계시는분들은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기도하고, 온몸에서 날 수도 있고 손이나 겨드랑이, 얼굴 등 특정 부위에서만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보통 다한증을 겪고 있는 분들 중 대다수의 사람들은 손바닥에서 땀이 많이 나는 편인데요. 어떤 분은 기도한다고 손을 맞대고만 있어도 줄줄 흐를 정도라고 하니 정말 많이 불편하고 심적으로도 힘들어 하십니다. 

 


연예인들 중에서도 의외로 다한증이 있으신 분들이 있는데요. 김준현, 서지수, 보아, 백지영, 싸이, 추성훈 그외 여러 연예인들이 있다고 합니다.


다한증의 원인으로는 자율신경계의 이상현상이라고 되어있고 실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질병이라고합니다. 다한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부추, 녹두, 팥, 노른자, 황기 오이, 참깨, 메밀 등이 있고요.

 

 

칡차, 오미자차, 연근 연꽃차 둥굴레차 등이 다한증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있는차들인데요.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드셔주시면 다한증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한증은 불안하여 긴장하거나 초조함 등의 감정을 느끼는 경우에도 나타나는데요.

 

 

신체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증상이 나타나는것이 많다고 합니다. 다한증 치료를 위해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으로최소한 하루에 7시간 이상을 숙면해주는방법인데요. 신경의 안정을 위해서 꼭 숙면하도록 노력해주어야 합니다.

 

 

숙면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증상이 악화되지는 않지만 밤을 새거나 잠을 적게 잘 경우에 다한증이 있으신 분들은 땀이 더 많이 난다고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다한증이 너무 심하신분들은 다한증치료를 위해서 반드시 전문의한테 방문하여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장지방빼는 음식  (0) 2020.09.05
명절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0) 2020.09.05
ebs 초등 사이트 바로가기  (0) 2020.09.04
오늘의 금값시세 1돈  (0) 2020.09.04
집중력 향상을 돕는 3가지 방법  (0) 2020.09.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