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두피가 빨개요

★§# 2020. 8. 25. 03:43


두피가 빨갛고 가렵다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신데요. 보통 병원에 방문하면 지루성 두피염이라고 합니다. 두피에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면서 염증으로 발생된 경우인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피부 주위의 곰팡이균이 활성화되어 피부를 자극하면 자극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피지가 더 많이 분비되는 과정에서 이런 과정이 반복되어 나타나면 피부도 빨갛게 되고 가려운 증상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이는 늦게자거나 식습관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스트레스가 주원인이 되고 있어 일찍 자는 습관과 건강한 식사 그리고 음주와 흡연을 자제하면 충분히 나아질 수 있는데요.

 

 

문제는 하루아침에 생활습관이 바꿔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병원도 다니고 두피 마사지 스케일링도 받으러 다니고 합니다. 너무 심하면 병원을 방문하여 약을 복용도 해야 하지만 가장 쉽게 먼저 할 수 있는 것이 천연샴푸를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천연샴푸와 단백질 샴푸를 몇 년 동안 꾸준히 사용하니 굉장히 좋아졌고요. 물론 그 안에 생활습관도 점차 고쳐주셔야하고 너무 심할 땐 병원을 방문하여 알맞은 약 처방을 받아 복용하여 심한증 상은 가라앉히면서 생활습관을 바꾸기 위해서 꾸준한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지루성 두피염이 오래가면 탈모까지 진행할 수 있어서 방치하지 마시고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댓글